대전시 대덕구, 내달 1일 '중리행복 벼룩시장' 첫 개장

[대전=충청일보 정광영기자] 대전시 대덕구는 다음달 1일 중리동주민센터 앞 중리행복길 일원에서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자원절약과 판매 수익금 기부를 통한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을 위한 '중리행복 벼룩시장'을 올해 첫 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3년 9월 첫 개장한 중리행복 벼룩시장은 매회 6000여 명이 넘는 방문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나에겐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중고물품을 이웃과 나누는 주민소통과 대화의 장'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중부권 최대의 나눔장터로 자리를 잡았다.
중고물품 판매뿐만 아니라 전통공예 체험부스를 비롯해 자매도시홍보 코너, 일자리 상담, 종이팩 교환시장, 행복자전거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영업목적이 아닌 일반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의류나 도서, 가방, 장난감 등 다시 쓸 수 있는 물건이면 판매가 가능하다.
올해는 다음달 1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6월 10일까지 로하스벚꽃뮤직페스티벌(4월 8일), 어린이 날 연휴(5월 6일)를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리동주민센터 앞 '중리행복길'에서 열린다.
판매부스 예약 신청은 매주 구청 홈페이지(http://www. daedeok.go.kr)와 대전벼룩시장(http://cafe.naver.com/tjla21) 등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전=정광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