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은 잠시도 소홀히 할 수 없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평생이 소중한 것이다. 사람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헛되이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모습을 보게 되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모든 사람들에게 시간은 소중한 것이다. 이렇듯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생기게 된다. 살아가는 과정도 중요하고 결과도 중요하다. 과정이 있어야만 결과가 있는 것이다. 과정 없이 갑자기 결과로 나타나는 일은 없다.

 대부분 사람들은 모두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성공은 냉정하고 차갑기만 하다. 성공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그러기에 성공의 가치가 그만큼 큰 것이다.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고 갖고 싶어도 갖지 못할 때가 많이 있다. 만약 성공이 쉽게 다가온다면 성공의 가치가 그다지 크지 않을 것이다.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그만큼 성공의 가치는 커다란 것이다.

 자신이 시간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크기와 가능성은 달라진다. 모두가 성공을 하고자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성공의 크기와 가치는 다르다. 생각하는 기준도 다르다. 어떤 사람에게는 성공이 인생의 전부일 수 있다. 하지만 또 다른 사람에게는 삶의 일부일 수도 있다. 성공하는 사람은 무언가 다르다. 시작부터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르다. 그러다보니 결과는 당연히 보통 사람과 다른 소중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유형이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공짜가 있는 것처럼 착각하면서 살아간다. 아무리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다. 모든 것은 그에 상응하는 대가가 반드시 뒤따른다. 노력만이 성공을 만든다는 진리를 인정해야만 한다. 성공을 이루고자 한다면 변화해야만 한다. 변화가 없이 발전할 수 없다. 지금까지 별다른 성과가 없고 자신의 삶이 여유롭지 못하다면 지금부터라도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 잘못된 습관과 행동을 변화시킨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사람들의 습관은 참으로 중요하다. 어떤 일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추진력 있게 빠른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는 없는 것이다. 사람마다 성격과 행동하는 습관이 다르다. 하지만 머뭇거리며 살기에는 우리의 삶이 너무도 짧기만 하다.

 살고 싶다고 천년만년 살 수 있는 인생이 아니다. 시간이 우리를 마냥 기다려주지도 않는다. 시간은 냉정하게 잠시도 멈추지 않고 여지없이 흐른다. 모든 사람에게 공평한 것이 바로 시간이다. 내일이나 모레를 이야기하며 차일피일 미루는 사람에게 희망은 멀어져간다. 지금 당장 실천하는 것이 희망을 만들고 그 희망이 성공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희망과 성공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금이 기회인 것이다. 지금 행동해야만 그것이 자신의 것이 된다. 결정적인 순간은 자신이 선택해야만 한다. 지금 이 순간의 현명한 선택과 빠른 판단력으로 기회를 만들어가야 한다. 그 기회가 바로 희망과 성공을 만드는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