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철 도의원, 오늘 요구서 제출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충북도의 충주에코폴리스 사업 중단 결정에 해당 지역민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도의회가 진상규명에 나선다.
 
충북도의회 김학철 의원(충주 1)은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사업실패 등 경제 실정 진상조사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서'를 도의회에 17일 제출할 예정이다.
 
김 의원이 제출하게 될 행정사무조사 요구서는 자유한국당 소속 도의원 전원 찬성 발의로 이뤄졌다.
 
민선6기 이시종 지사가 추진했던 충주 에코폴리스 사업중단 선언, 청주공항 MRO사업 유치 실패, 오송 바이오폴리스 2조 원대 이란 투자 무산 등 경제 실정 조사와 원인 규명이 목표다. 

김 의원은 "그동안 이시종 지사는 도민의 100년 먹거리 사업이라며 MRO, 이란투자, 에코폴리스 등 충북경제자유구역을 대대적으로 치적 홍보하며 추진해 왔지만 번번이 실패했다"며 "사업 실패 후에도 원인과 대책을 설명하려는 노력보다 남의 탓으로 돌리려는 등 상황인식이 심각할 정도로 잘못돼 있다는 데 다수 도의원과 주민들이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 경제실정 진상조사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서'가 19일 355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의결되면, 28일 2차 본회의에서 특별행정사무조사위원회 구성이 이뤄진다.
 
행정사무조사는 행정사무감사와 마찬가지로 관계 공무원이 서류제출을 거부하거나 증언을 거부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거나 고발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