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공영주차장 위치·할인 혜택
스마트폰 앱으로 손쉽게 조회
김규철 기자  |  qc258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8  19:38:0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김규철기자] 바쁜 일상 속에서 스마트 폰을 통해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요금 그리고 할인혜택 등을 조회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해질까?
 
이러한 상상이 단순히 꿈이 아닌 현실에서 이루어지게 됐다.
 
충북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스마트폰 앱 '파킹박'에서 주차조건검색을 '공영주차장'으로 설정하거나, 검색어를 '공영' 또는 '주차장명'으로 설정하고 검색하면 공영주차장의 위치, 주차요금 그리고 할인혜택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30일 스마트폰에서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실시간 공유 서비스 플랫폼인 '파킹박(Parking Park)'의 개발업체인 와이즈모바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부 3.0 정책에 발맞춰 '공공정보 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시민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파킹박'에서 주차장을 검색하면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기본요금 등 주차장 상세정보가 지도상에 표시돼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차장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통신사별 내비게이션과도 연동돼 주차장까지의 길 찾기도 가능하게 됐다.
 
한권동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높은 경쟁력을 가진 IT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정부3.0의 주요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인 만큼 복잡한 도시 공간에서 주차장 정보 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규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