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중앙시장서 洪·安 지지 호소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대선 후보 유세에 나선 2개 정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5분 간격으로 나란히 한 호떡집을 찾아 호떡을 베어 물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상임선대위원장과 국민의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20일 충남 천안시 중앙시장에서 각각 홍준표 후보와 안철수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먼저 시장에 온 한국당 정우택 위원장은 오전 11시 30분쯤 시장 입구에 도착해 상인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유권자 마음잡기에 나섰다.

5분 뒤 시장 초입 호떡집에서 발걸음을 멈춘 정 위원장은 종이컵에 담긴 호떡을 베어 물며 잠시 허기를 달래기도 했다.

"이 집이 TV에 소개된 적 있다"는 주변 소개에 "그래서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호떡 주인에게 웃어 보이기도 했다.

채소가게와 신발 상점을 돌며 인사하던 정 위원장에게 나이 지긋한 노인이 다가와 한국당 홍 후보를 칭찬하자 "좌파 후보에게 힘을 실어줘선 안 된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국민의당 손학규 선대위원장이 시장 어귀에 발을 디딘 건 이때쯤이다.

정 위원장이 시장 중간쯤을 지나가던 오전 11시 45분쯤 손 위원장은 초록색 옷을 입은 당원과 함께 중앙시장에 들어섰다.

"청렴한 안철수 후보를 위해 손학규 위원장께서 이곳에 오셨다"는 한 선대위 관계자의 우렁찬 외침 속에서 손 위원장은 상인들과 스킨십을 이어갔다.

공교롭게도 그는 '맛있는 그 호떡집'에 들러 호떡 여러 개를 사 당원들과 나눴다.

손 위원장 자신도 호떡 하나를 맛있게 먹었다.

이어 손 위원장은 한 채소가게 상인과 하이파이브하거나 허리를 90도 가까이 굽히는 '폴더인사'를 하며 안 후보 지지를 부탁했다.  빨간색과 초록색 물결이 15분 간격을 두고 비슷한 동선으로 움직이자 상인들은 이색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행인 이모씨는 "서울에 계신 분들이 10여분 사이에 와서 악수하고 하는 걸 보니 선거철은 선거철인 모양"이라며 "그래도 아직 누굴 찍을지는 고민 중"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