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시대를 리드하는 문제해결형 창의인재 육성 생태계를 조성

[세종=충청일보 김공배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는 26일 세종센터 1층 다용도회의실에서 시민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SW트렌드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세종센터는 창업문화 조성을 위해 미래 스타트업 창의인재 육성사업으로 2015년부터 여성, 청소년 등을 1만여명을 대상으로 로봇코딩․창의캠프․진로체험 등 SW특화교육을 운영해 왔다.

또 SW전문강사 양성, 아동․청소년․대학생․성인 등 맞춤형 SW교육 운영, 관내 교육기관 및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공동사업 추진 등 지역 내 창의인재육성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26일 진행된 SW트렌드 이해교육은 '알파고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의 미래 어떻게 준비할까?' 라는 주제로 변호사에서 교육스타트업 CEO가 된 OEC 장영화 대표가 기술혁명과 세계적인 창업 열풍을 사례로 로봇시대를 리드하는 잡스형 문제해결 인재육성 방향을 제시했다.

최길성 센터장은 "거점지역 세종시의 특수성을 감안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잠재적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SW특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며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내는 창직세대이자 무궁한 가능성을 지닌 다음세대들이 세계를 변화시키는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종센터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