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말 이벤트 운영

▲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주말 이벤트를 운영한다. 지난해 주말 이벤트 장면.

[충청일보 김규철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는 5월13일부터 10월14일까지 청원구 문암생태공원에서 주말 이벤트를 운영한다.
 
'공원에서 놀자'라는 제목의 이 이벤트는 주말에 문암생태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공원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소규모 문화공연과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문화공연은 소규모 테마별 공연으로 캐릭터 퍼레이드, 마술쇼, 벌룬아트쇼, 미니콘서트 등 매월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려 시민들의 문화감성을 풍족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풍선만들기, 전통놀이, 물총놀이, 과학놀이 등이 마련돼 가족 간의 협동심과 친밀감을 형성해 스트레스를 날리고 추억의 시간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올해 첫 프로그램은 오는 5월13일에 문화공연 '캐릭터 퍼레이드'와 매직풍선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물총놀이, 비누방울 만들기 등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어 5월27일에는 카드를 이용한 마술과 무대마술 등을 선ㅂ이는 코믹파크마술쇼, 6월10일에는 동요와 인기 OST 등을 연주하는 파크 콘서트(공원에서 즐기는 클래식 공연)가 열린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