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중 산학협력 고도화형에 선정된 코리아텍이 5년간 최대 160억 원(1차년도 사업비 32억 3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코리아텍은 지난 5년 동안 LINC사업을 통해 반도체ㆍ디스플레이, 지능융합, 자동차ㆍ부품 등 3대 특성화 분야를 설정하고 대학과 기업간 개방형 연계체제를 구축해 기술개발 지원, 산업체 인력양성, 맞춤형 기업체 지원 등의 활동을 벌여왔다.

코리아텍은 LINC+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이란 비전을 설정하고 △환경변화에 유연한 산학협력친화형 대학체제 확산 △취ㆍ창업에 강한 다담형 인재 양성 △기업 및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쌍방향 협력강화 등 3대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친화형 체제, 환경변화에 대응 가능한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다담형 인재 양성 등 6개 전략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규만 LINC+ 사업단장은 "차별화된 공학교육모델을 통해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산학협력 관련 지표에서 충청지역에서 가장 월등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며 "LINC+ 선정을 계기로 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최우수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