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홍익대·연세대 등 이어 올해도 남서울대 디자인 투어

[세종=충청일보 김공배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내 정부세종청사, 대통령기록관, 국립세종도서관 등 우수한 디자인의 공공건축물을 관람하기 위한 미래 건축가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지난 28일 남서울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 및 학생이 행복도시를 방문, 도시 건설취지와 현황, 향후 계획 등을 살펴봤다고 밝혔다. 이날 남서울대 학생 일행은 최재석 공공청사 기획과장으로부터 행복도시 개념과 도시 전반 특화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어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된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3.5㎞)을 비롯해 대통령기록관, 국립세종도서관과 행복도시 홍보관을 관람하는 등 도시의 다양한 모습을 둘러봤다.
지난해에는 단국대, 홍익대와 연세대 여성동문회 등 8회에 걸쳐 약 350명이 행복도시를 찾았으며, 올해도 한국건축정책학회 학술세미나를 행복도시에서 개최하는 등 건축 전문가들의 행복도시 방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앞으로 행복도시에 건립하는 공공건축물들은 다양한 디자인과 구조 및 기능적 특화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도시 전체를 건축박물관으로 조성함으로써 세계에서 건축을 전공하는 학생과 전문가들이 찾아오는 관광자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세종=김공배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