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은희 교수.
▲ 강이구 교수.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 극동대학교 스마트태양광융합학과 강이구 교수와 안경광학과 이은희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가 수여하는 Albert Nelson Marquis 평생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모든 주요 검색 엔진에 대한 온라인 배포보다 높은 가시성을 얻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150만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인 Marquis Biographies Online (MBO)에 대한 확장된 전기와 독점 액세스가 제공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강 교수는 현재 국내의 전력반도체(에너지반도체)분야에서 몇 안되는 전문가 중 하나이다.

극동대에서 16년 동안 재직하면서 SCI와 국내 KCI 논문 100여편 이상을 발표하고 게재하였으며 현재도 신재생에너지 및 산업용 인버터에서 쓰이고 있는 전력 MOSFET 및 IGBT 소자에 대해서 꾸준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교수는 '색각이상과 백내장 및 녹내장의 역학적 논문' 및 특히 환경과 관련된 안보건 분야 등에서 다수의 SCI급 논문을 발표하는 등의 성과도 높이 인정받았다.

현재 극동대 안경광학과 학과장이며 동대학원 주임교수인 이 교수는 국내 시과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International Journal of Ophthalmology' 등 다수의 국제학술지 논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강이구·이은희 교수는 세계3대 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에도 등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