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평가 상위 20명에
이명수·도종환 포함

[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충청권 국회의원 8명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대 국회 1차년도 의정활동평가회 및 헌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헌정대상을 수여했다.

앞서 법률소비자연맹은 지난 1년간(2016년 5월30일~2017년 5월29일) 전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해 상위 25%에 해당하는 국회의원 75명을 선정했다. 충청권에서는 헌정대상에 더불어민주당 양승조(천안 병)·도종환(청주 흥덕)·박완주(천안 을) 의원과 자유한국당 이명수(아산 갑)·홍문표(홍성·예산)·이종배(충주)·성일종(서산태안) 의원,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비례대표·청주 출신) 등 8명이 선정됐다.

특히 의정활동 종합평가 상위의원 20명에 이명수·도종환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의정활동 종합평가 하위의원 20명에는  이해찬(세종)·이상민(대전 유성 을) 의원이 포함돼 체면을 구겼다.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헌정대상'은 △본회의·상임위 출석률 △대표발의 법안 통과율 △국정감사 활동 △법안표결 참여 △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을 수치·계량화 및 분석해 선정한다.

이날 헌정대상을 수상한 이종배 의원은 "지난해 총선에서 충청권 최다득표율이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쉬지 않고 달려온 결과"라며 "남은 3년의 임기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