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신홍균기자]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한 패션 아이템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각 메이커 별로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는 컬렉션들을 한 자리에 모아본다.
 
 ◇버커루, 바캉스 코디 책임질 '하바나 시리즈'
 -하늘하늘한 핏의 여성용 로브 가디건에
 -리넨 팬츠·셔츠·반바지·버킷햇 등 다양
 
 먼저 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가 휴양지에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을 '하바나 시리즈'를 선보였다
 '하바나 시리즈'는 쿠바의 수도이자 중미의 대표적인 휴양지 '하바나'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을 닮은 강렬한 플라워 패턴을 선명한 색감으로 적용시켜 바캉스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점이 특징이다.
 버커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성용 로브 가디건을 비롯해 셔츠와 티셔츠, 버킷햇, 리넨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하바나 시리즈'의 여성용 로브 가디건은 레이온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몸매에 맞춰 떨어지는 하늘하늘한 핏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려준다.
 화려한 야자수 패턴을 더한 화이트와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해 시원한 바캉스 룩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일상에서 즐겨 입는 베이직한 이너에 로브 가디건 한 장만 가볍게 걸친다면 수영장, 해변 등 어디에서나 돋보이는 바캉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지난해 진 브랜드 중 최초로 리넨 팬츠를 선보이며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버커루는 올해 하바나 시리즈의 여성 라인 리넨 팬츠를 통해 인기를 이어 갈 계획이다.
 하와이안 패턴이 발랄함을 배가시키는 하바나 시리즈의 여성용 리넨 팬츠는 코튼리넨 소재에 허리 밴딩 처리로 편안함과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버킷햇 스타일에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러시안 로고와 플라워 패턴 프린트 등이 들어간 양면 디자인을 적용시켜 활용도를 높인 리버시블 버킷햇, 여유로운 핏에 화려한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하와이안 셔츠 등 패셔너블한 휴양지 스타일링 완성을 위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버커루 관계자는 "하바나 시리즈는 매년 여름 휴가 시즌에 떠오르는 트로피컬 패턴을 버커루 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한 빈티지 스트릿 무드의 바캉스 룩"이라며 "한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소재로 만들어져 올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모두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엄브로, 편안함 잡는 샌들 '웨이버'
 -쿠셔닝과 착화감 모두 만족
 -올시즌 완벽한 커플용 인기
 
 영국 축구 브랜드 엄브로가 여름 샌들 '웨이버'를 출시했다.
 웨이버는 파일론 소재의 편한 쿠셔닝과 착화감을 자랑하는 여름 샌들이다.
 바캉스 등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에 오래 착용하고 활동해도 편안한 제품이다.
 웨이버의 아웃솔은 파일론 미드솔과 풋베드를 조합시켜 쿠셔닝을 배가했다.
 특히 풋베드는 발바닥 굴곡에 맞췄기 때문에 신었을 때 밀착도를 높여 발을 편안하게 감싸준다.
 발 밑등을 감싸는 어퍼는 폴리스판 소재를 써서 신축성과 내구성을 더하는 동시에 발 형태를 부드럽게 잡아줘 안정감 있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발등과 발뒤꿈치에 작용된 벨크로 벨트는 벗고 신기 편리하게 해 줄 뿐더러 발을 예쁘게 감싸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어떤 옷차림에도 패셔너블한 착용이 가능하다.
 웨이버는 블랙과 카키 두 컬러로 출시되며 사이즈는 230부터 280까지 구비돼 남녀 커플 슈즈로도 적합하다.
 엄브로 관계자는 "스포츠샌들은 1~2년 전부터 단순 아저씨 패션을 상징하는 제품을 넘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여름에 없어서는 안 될 '잇템'이 됐다"며 "'웨이버'는 스포츠 브랜드 샌들 답게 기능과 디자인 모두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웨이버'는 엄브로 공식 쇼핑몰과 전국 엄브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모도, 휴가철 겨냥 '리조트 컬렉션'
 -뉴욕 감성 녹인 점퍼·팬츠 세트로 구성
 -전면 적용 폴라로이드 패턴으로 세련미
 
 신세계톰보이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코모도(comodo)가 바캉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시티 리조트 룩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선보인 리조트 룩은 점퍼와 팬츠 구성의 셋업물이다.
 뉴욕 감성을 녹여낸 모던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해 휴양지는 물론 실생활에서도 데일리 웨어로 연출 가능한 특징이 있다.
 점퍼는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고 라이너가 내장된 반바지는 비치웨어로 활용할 수 있어 휴가철 리조트 웨어로 착용하기 좋다.
 모던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에 2017 SS 시즌 그래픽인 폴라로이드 패턴이 전면에 더해져 세련된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코모도 관계자는 "폴라로이드 셋업물은 트렌디한 디자인에 기능성이 뛰어나 한여름까지 착용할 수 있어 바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폴라로이드 셋업'은 신세계 온라인몰 sivillage와 코모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모도는 출시를 기념해 구매 시 비치 타올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논슬립 아쿠아 슈즈 2종
 -젖은 바닥서 미끄러움 줄여 활동성 강화
 -슬립온 디자인·모던한 컬러의 캐주얼룩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논슬립 기능을 적용, 여름철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 안전성과 활동성을 높이는 '논슬립 아쿠아 슈즈 2종'을 출시했다.
 디스커버리 아쿠아 슈즈는 신발 내부로 들어온 물을 빨리 빠지게 하는 배수 기능과 젖은 바닥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NON-SLIP) 기능을 더한 인체공학적인 밑창이 적용됐다.
 그로 인해 바다, 계곡, 워터파크 등 휴양지에서의 활동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특히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슬립온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로 여름 장마철 등 더운 일상에서 캐주얼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 웨이브온은 밑창과 함께 발등 부분에도 배수 기능을 적용했으며 통기홀 기능을 더해 축축하고 습해지기 쉬운 환경에서도 쾌적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 밸크로 디테일이 발등을 한 번 더 감싸줘 편안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과 멜란지 그레이 2가지이며 가격은 8만9000원이다.
 디스커버리 라이드온은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가 발등과 발목을 부드럽게 감싸고 편안한 피팅감을 살렸다.
 앞코에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보강 소재를 덧대 바다, 계곡 등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색상은 블랙과 다크 그레이 2가지이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앤듀, 구김 없는 스타일 '하프팬츠' 8종
 -세련된 컬러에 통기·신축성 소재로
 -시원하고 댄디한 스타일 오래 유지
 
 스타일리시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는 한여름 더위에도 시원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만들어 줄 남성 하프팬츠 8종을 출시했다.
 앤듀는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하프팬츠에 8가지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를 적용,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출시한 앤듀의 하프팬츠는 무릎까지 오는 5부 길이여서 어느 장소에서나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
 앤듀 '슬림핏 반바지'는 하프팬츠가 허용된 직장인들이 더운 여름철 정장 대신 착용할 수 있도록 그레이와 블랙의 단일 컬러와 세련된 체크 패턴으로 선보인다.
 구김이 적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써서 오래 앉아 있는 사무실에서도 깔끔한 스타일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밴딩 스트링 바지'는 허리에 밴딩과 스트링 디테일을 가미해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으며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 여름철 데일리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시원해 보이는 핀 스트라이프 패턴의 하프팬츠는 신축성이 좋은 스판이 가미된 코튼 폴리 소재로 활동량이 많은 남성들도 편안하고 가볍게 입기에 좋으며 테이퍼드 핏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앤듀는 벨트, 포켓 디테일 등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하는 감각적인 디테일의 하프팬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앤듀 관계자는 "작년 여름 못지 않게 올해 여름이 더울 것이라는 기상 예보에 앤듀의 하프팬츠가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연령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어떤 상의와 매치하는지에 따라 댄디함과 캐주얼한 스타일 모두 연출할 수 있는 앤듀 하프팬츠라면 상황에 맞는 패셔너블한 여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