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BS 방송화면 캡쳐)

[충청일보 조신희 기자] '싸이 흠뻑쇼'를 예고한 싸이가 과거 음악 프로그램에서 아이돌들과 함께 군무를 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싸이 흠뻑쇼'가 올랐다. 이날 '싸이 흠뻑쇼'는 각종 인터넷 티켓 예매사이트에서 오픈했다. 이와 관련해 SBS '인기가요'에서 '대디'로 1위를 차지한 싸이와 아이돌들의 군무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싸이는 지난 2015년 12월 2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대디'로 1위를 차지하며 역대급 앵콜 무대를 탄생시켰다.

엑소의 '싱포유', 지코의 '유레카'와 맞붙은 싸이의 대디는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던 '인기가요' 무대에서 다시 한 번 트로피를 받았다. 싸이는 "너무 감사하다. 모든 후배분들 너무 수고 많으셨다"며 후배 가수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이어 앵콜곡이 흘러나오자 싸이는 "춤출 줄 아는 사람, 춤 한 번 출까?"라고 제안했고, 곧이어 100명이 넘는 출연 가수 모두가 함께 '대디' 댄스를 추는 명장면이 탄생했다. 이 장면은 순간시청률 5.5%(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최고의 1분을 장식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 흠뻑쇼'는 오는 7월 29일 부산 아시아드보조경기장, 8월 4일과 5일 서울 잠실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