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단체·민주당 등
"사례 하겠다며 언론사 회유
또 다른 죄 지은 것" 맹비난
尹 "사실 아냐… 법적 대응 준비"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지난 20일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충북도의회 윤홍창 의원(한국당·제천1)이 음주운전 사실보다 언론사에 대한 무마 청탁을 했는지에 대한 진실 공방이 벌어졌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이하 참여연대)는 22일 성명을 통해 "도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이 음주음전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비판받아 마땅하지만, 더욱 기막힌 것은 음주운전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기자를 회유하려고 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참여연대는 "보도를 하지 않으면 사례를 하겠다고 한 것은 지도층으로 모범을 보여야 함에도 반성보다 회유와 은폐를 먼저 생각하는 행태"라고 비난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하 민주도당)도 이날 낸 논평에서 "만취상태에서 운전을 한 것도 모자라 언론사 보도를 회유하는 발언까지 했다"며 "지은 죄를 덮으려 또 다른 죄를 지은 것"이라고 힐난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또 "취중이라지만 자신의 잘못을 은근슬쩍 덮어보려는 얄팍하고 저급한 술책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몰아 붙였다.

시민단체와 민주당의 이 같은 맹비난에 대해 윤 의원은 억울하다며 발끈했다.

윤 의원은 "보도를 하지 않으면 사례를 하겠다고 말했다는 한 주간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해당 매체에 대한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흥분했다.

윤 의원은 또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는 처지라는 것은 스스로 너무나 잘 알지만, 비보도를 빌미로 언론과 거래를 하려했다는 식의 악의적 보도는 묵과할 수 없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수많은 언론 중 한 주간지와 거래를 하는 것이 아무런 실익이 없고, 그런다고 해서 보도를 막을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 것"이라며 "정치판에서 잔뼈가 굵은 본인 역시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윤 의원은 "오늘부로 제게 주어진 의회의 모든 직책도 다 내려놓고 의회의 어떠한 징계도 마다않고 달게 받겠다"며 "절제하고 자숙하는 의정생활을 통해 조금씩 갚아나가도록 하겠다"고 음주운전에 대한 반성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