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문예회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이 개최됐다.

[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예산군보건소는 26일 문예회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은 올바른 손 씻기 실천으로 감염병 및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아동극을 통해 유아기부터 조기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아동들의 손 씻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극단 놀이터의 아동극 '병균이 득실득실, 손아 조심해' 공연과 퀴즈 및 손 씻기 노래,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으며 아이들은 재미난 놀이를 통해 손 씻기 중요성에 대해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공연을 통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배우고 씻지 않는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는 등 건강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보건소는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손 씻기 아동극 공연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군민들이 감염병 걱정 없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