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3주년 기자회견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26일 취임 3주년을 맞아 5대 교육 과제를 밝히며 '충북교육, 협치의 시대'를 선언하고 있다

[충청일보 장병갑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취임 3주년을 맞이해 '충북교육, 협치의 시대'를 선언했다.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26일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해 중앙정부와 소통하고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 학교 간 협력할 것을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충북을 '대한민국 교육허브'로 만들고, 학교 혁신으로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에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새로운 시대 희망찬 역사의 분기점에서 교육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며 "중앙정부와 소통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며 마을과 학교의 모든 구성원과 손잡고 아이들을 키우는데 마음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5대 교육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충북교육의 운용 방향을 제시했다.
 
5대 교육과제는 △충북, 대한민국 교육의 핵심 허브 역할 △학교혁신으로 4차 산업혁명 대비 △충북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인구절벽 대응 △치유와 회복의 교육안전망 구축 △Best-One보다 Only-One을 길러내는 교육 기반 마련 등이다.

김 교육감은 "협치와 융합의 시대를 맞아 교육부, 교육연구기관, 도내 대학 등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교육실천과 교육연구의 허브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교육감은 충북교육포럼,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수업 혁신 전국 세미나, 청주교사교육포럼, 시·도교육감협의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을 관련 사업으로 제시했다.

이어 "미래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해 아이들은 창조력 역량과 도전 정신, 자신감을 길러야 하고, 협동 능력과 민주적 의사소통 능력도 갖춰야 한다"며 "학교 혁신으로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에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