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이시종 지사가 한국체육대학의 진천 이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1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주변에 건립 구상 중인 스포츠 테마타운과 관련 한국체육대학교 이전 추진 등을 지시했다.

이 지사는 오는 9월 개촌 예정인 국가대표 선수촌 인근에 건립할 예정인 스포츠 테마타운과 관련 "테마타운 안에 스포츠전문병원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각 종목별 연맹 사무실을 유치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했다. 

대한체육회 소속 70여 개의 경기연맹은 약 100개 정도의 사무실이 필요하며, 지난 7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도청을 방문해 이 지사와 면담하는 자리에서 이와 관련한 대화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지사는 "현재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체육대학교가 400m 계주를 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부지가 협소하다"며 "몇 년 전에 한체대 총장과 교수진들이 이전 문제를 검토하기 위해 진천에 다녀간 적도 있었다"고 했다.

이 지사는 이어 "진천 선수촌 주변으로  한체대가 이전하면 선수촌과 함께 저절로 스포츠 테마타운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부지는 어디가 좋을지, 규모는 어느  정도가 좋을지 등을 실무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접촉하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