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코트 실용성 다소 제약
방수 소재 의류 출시 잇따라
백팩·시계 등으로 포인트
레인부츠 대신 샌들 인기

▲ 울리치 프레스콧 파카(왼쪽)와 캘빈클라인 퍼포먼스 장마재킷

[충청일보 신홍균기자] 장맛비가 소강 상태로 접어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리는 등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하지만 폭염특보가 났다고 해서 장마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건 오산.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이 북쪽으로 세력 확장을 하지 못 하면서 평년에 비해 일주일 가량 늦게 시작된 이번 장마는 전국적으로 편차가 있겠지만 오는 25일 전후까지는 이어질 전망이어서 옷차림도 대비가 필요하다. 장마철엔 습도가 높고 찜찜해 외출할 때 스타일링에 제약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법. 이럴 때 일수록 불쾌지수를 낮춰주면서도 스타일링 지수를 한층 높여줄 아이템들을 활용, 산뜻한 장마철 룩을 완성해보자.
 

▲ 울리치 우먼스 프레스콧 파카.

◇방수 기능 소재의 의류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

기존 레인코트는 스타일링에 제약이 많고 실용성이 다소 떨어져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막상 시도하기가 어렵지만 울리치(WOOLRICH)의 우먼스 프레스콧 파카는 페미닌한 스타일로 출시돼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할 수 있고 방수 기능을 갖춘 버팔로 코튼 소재로 만들어져 장마철 아우터로 제격이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웨어 브랜드 에르노(HERNO)에서 출시한 남성 체크 프린트 레인 코트는 코튼 패브릭 소재에 '파우더 터치(Powder Touch)' 처리를 통한 방수 기능을 겸비했다.

코오롱스포츠 또한 남성을 위한 웨더 코트를 선보였다.

방수와 방풍 기능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해 바람이 부는 날에는 방풍 재킷으로, 비가 오는 날에는 레인 코트로 착용이 가능하다.

캘빈클라인 퍼포먼스의 재킷은 통기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기본 생활 방수가 가능해 물에 젖었을 때 빠른 시간에 건조가 가능하다.

애슬레티즘와 스트릿웨어를 접목시킨 디자인으로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다.
 

▲ 호킨스 힐 스트랩 에바.

◇기능성이 뛰어난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

의류 뿐 아니라 액세서리를 활용해 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캐나다 프리미엄 액세서리 브랜드 허쉘과 한국 스트릿 브랜드 'LMC(Lost Management Cities)'의 첫 컬래보 컬렉션 라인 백은 고밀도 타폴린 소재와 방수 지퍼를 이용해 방수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토트백과 백팩 버전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태리 백 브랜드 훌라(FURLA)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캔디백'은 방수 기능이 뛰어난 PVC 소재로 돼있으며 크로스백으로 활용 가능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여기에 20기압 방수 기능을 가진 컬러풀한 G-SHOCK G-LIDE 스포츠 시계는 강화 미네랄 글라스를 채택하고 쇼크 레지스터 기능을 갖춰 내충격에 강해 강한 비바람에도 끄떡 없어 장마철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 G-SHOCK G-LIDE 스포츠 시계.

◇올 여름, 레인부츠 지고 샌들이 뜬다

올해는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레인부츠의 인기가 예년에 비해 시들해진 반면 물에 강한 에바(EVA) 소재를 쓴 샌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실제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최근 2주 간(6월 26일~ 7월 9일) 레인부츠 판매량은 전년대비 20% 감소한 반면 에바 샌들 판매량은 전년대비 170% 증가했다.

이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면서 길이가 무릎까지 올라와 신고 벗기가 불편한 레인부츠보다는 부피가 작고 가볍게 신을 수 있으며 금방 마르는 샌들의 인기가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게다가 올 여름은 강우량이 많지 않고 소나기 형태로 비가 내리는 마른 장마가 이어져 레인부츠의 필요성이 낮아진 영향도 있다.

이와 더불어 간은 기간 장마 관련 용품 판매량도 지난 2주(6월 12~25일) 대비 눈에 띄게 급증했다.

방수 스프레이의 경우 기존 신발에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신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판매량이 80% 늘었다. 방수 스프레이를 미리 신발에 뿌려주면 얇은 코팅막이 형성돼 비나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신발을 보호하고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시켜준다.

한편, ABC마트는 에바 샌들 및 크록스, 스포츠 샌들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 비 오는 날 EVA 샌들, 크록스, 레인부츠 구매 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운동화 구매 고객에겐 방수 스프레이 등 장마용품을 5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 HERSCHEL LMC 라인 백.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