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풀장 갖춰… 이용료도 저렴

▲ 청정계곡물을 사용한 소백산 대자연 속에 위치한 단양천동물놀이장, 지역주민은 물론 피서객들로 부터 인기다

[단양=충청일보 박장규기자] 소백산 대자연 속에 위치한 충북 단양천동물놀이장이 오는 20일 개장돼 27일까지 운영된다.

천동물놀이장은 소백산 청정계곡물을 사용해 수질이 맑은데다 단양도심에서도 비교적 가까워 여름철이면 주민과 관광객들의 알뜰피서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물놀이장 시설은 전체면적 5480㎡에 성인용 풀장 406㎡과 유아용 풀장 116㎡, 유수 풀장 381㎡ 등 다양한 형태의 풀장을 갖추고 있다.

또 물놀이 슬라이드(성인용 46m, 유아용 12m) 시설과 비치볼장, 썬텐장, 샤워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구비됐다.

천동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어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물놀이장 운영기간동안 수상인명구조원 등 안전요원 15명을 물놀이장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게 된다.

소백산자락 다리안관광지에 위치한 천동물놀이장은 주변 자연경관이 뛰어난데다 울창한 숲과 동식물이 다양하게 서식해 물놀이를 겸한 자연체험 학습장으로도 인기다.

단양도심과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천동물놀이장 인근에는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등 관광명소가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한편 천동물놀이장은 지난해 여름 30일간 운영되면서 1만3000여명이 다녀가는 등 대자연속의 인기 피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