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에 전명자 위원장
"봉사 통해 국민과 소통"
이달말 본격 활동 시작

▲ 20일 오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한 당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전=충청일보 장중식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이 20일 오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더불어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병석, 이상민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을 비롯해 여성당원 50여명이 참석해 향후 활동 계획을 밝히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명을 딴 더불어봉사단은 여성당원들의 적극적인 활동 의지를 반영해 대전시당 여성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에 전명자 여성위원장을 단장으로 하고 7개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이 부단장이 돼 지역 여성당원들이 함께 월 1회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봉사활동은 지역 당원들의 의견을 모아 월별 봉사내용을 정해 '더불어 함께'를 모토로 삼아 손길이 필요 곳이면 어디든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명자 단장은 "단 시간 안에 우리 앞에 놓인 사회 불평등, 부조리 문제가 해결될 순 없겠지만,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것부터가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여성당원들이 이를 위해 가까이 소통하며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더불어봉사단은 7월 말 봉사활동을 시작하여 이후 월 1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