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회의소협, 오늘부터 도내 3개 권역 대상 개최

[충청일보 박성진기자]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는 24일부터 북부권을 시작으로 남부권 및 중부권 등 도내 3개 권역을 대상으로 '충북경제 4%실현을 위한 권역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권역별 토론회는 상공인과 경제전문가를 중심으로 충북의 강점과 기회 요인을 도출하는 등 충북경제 경쟁력을 진단하고, 권역별 특성을 살린 경제활성화 방안과 경제총량 증대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충북경제 4%실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경제 경쟁력 진단과 북부권 경제발전 전략'을 주제로 3개 권역 중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북부권 토론회는 24일 충주시청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충주·제천·단양 등 3개 시·군에 있는 기업체를 포함해 기관·단체 임직원과 공무원 및 지역민 등 각계각층의 경제주체 150여명이 참석한다.

한국개발연구원 김주훈 수석이코노미스트의 '국내·외 경제 흐름 및 전망, 지역경제 활성화 대응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에 이어 세명대 권태호 교수가 '충북경제 경쟁력 진단과 북부권 경제발전 전략'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발표 이후 충북연구원 정초시 원장의 주재로 건국대 윤명한 교수, 산업연구원 김천곤 실장, 한국교통대 임동건 교수, ㈜대현하이텍 이병욱 대표이사4명의 패널이 참여한 가운데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토론회는 앞으로 지속적인 충북경제의 성장을 위해 기업인, 경제인, 도민이 똘똘 뭉쳐 역량을 결집하고 경제발전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등 향후 충북 4%경제 실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경제주체들의 관심과 참여로 충북의 경제발전 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