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3개 부문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이 24회 괴산군민대상 후보자를 공개추천 모집한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미풍양속을 찾아 실천한 모범군민의 공적을 기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상이다.

오는 8월 7일까지 △지역경제 △지역문화 △특별공로 등 3개 부문의 추천서를 접수한다.

지역경제부문은 지역사회개발, 주민복지증진, 신규 소득원 개발로 군민 소득 증대에 기여했거나 민간자본과 기업유치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군민이 대상이다.

지역문화부문은 향토문화 창달, 학술, 체육발전, 여성발전, 환경보전, 경로효친 실천, 선행, 자원봉사, 사회사업에 공헌해 고장의 명예를 크게 선양하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군민중에 추천하면 된다.

또한, 특별공로부문은 국내외에서 괴산군을 크게 빛내거나 괴산군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고일 현재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자거나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군민이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거주한 주민이면 누구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특별공로상은 괴산 발전은 물론 전국과 국제적으로 지역의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없이 후보자로 추천이 가능하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수상 대상자는 괴산군민대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하되, 특별공로상은 수상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