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조신희기자]스타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트렌드가 보인다. 그들에게는 대한민국 최고의 헤어디자이너가 그에 얼굴형과 이목구비, 패션에 맞게 스타일을 연구하고 또 연구해 선보인다.박준뷰티랩 패밀리 브랜드 준앤안티의 잘 나가는 디자이너 3인방과 함께 트와이스 쯔위, 하백의 시부, 신세경 또 최근 컴백한 이효리의 헤어스타일을 분석해봤다.

 

# 스타헤어 따라잡기 1 트와이스 쯔위의 롱레이어 헤어 스타일

 

▲ 사진=외부제공


박준뷰티랩 패밀리 브랜드 준앤안티의 우미실장이 트와이스 쯔위 헤어스타일을 분석했다. 스트레이트로 찰랑거리는 스타일도 이쁘지만, 레이어가 있어 고데기로 웨이브 연출을 해도 스타일리쉬하다. 쯔위의 스타일을 하고 싶은데 본인의 머리숱이 많다면 헬시 시나몬 컬러로 좀 가볍고 부드럽게 보일 수 있도록 염색하면 좋다. 이 컬러는 피부톤이 어두운 사람이 하면 얼굴이 밝아 보이고, 피부톤이 밝은 사람이라면 더 투명하게 보인다.

쯔위의 헤어 스타일은 모든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긴 머리지만,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이니 이마가 넓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스타일은 샴푸 후 에센스 오일을 바르고 큰 롤 브러쉬를 사용해서 드라이를 해주면 완성된다. 이때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앞머리는 사이드 부분을 뒤쪽으로 넘기면서 드라이를 해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고 연출되며, 여신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Designer 준앤안티 우미



# 스타헤어 따라잡기 1 '하백의 신부' 신세곙 미디움 단발 헤어 스타일.

 



'하백의 신부'에서 신경정신과 의사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신세경이 드라마 속에서 자연스럽게 풀어트린 스타일과 의사로써 단정하게 묶은 헤어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박준뷰티랩 패밀리 브랜드 준앤안티의 성봉 디자이너가 신세경의 헤어스타일을 분석했다.

미디움 단발스타일이 무더운 여름 더워 보일 수 있어서인지 신세경의 헤어는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가벼워 보일 수 있도록 밝은 컬러에 집중했다. 특히, 기본 원랭스 커트와 레이어 컷을 조합한 커트선으로 무게감을 줄였고, 컬러는 밝은 색의 밀크브라운으로 세련미를 더해 헤어를 완성시켰다. 이에 성봉 디자이너는 신세경 헤어스타일에 대해 어깨에 닿는 미디움 스타일중 최상의 헤어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고 했다.

또 헤어 관리에 대한 팁으로는 헤어스타일이 컬러에 집중한 만큼 컬러퇴색 방지를 위해 컬러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샴푸 후 스타일을 완성시키기 위해서 타올 드라이를 충분히 한 후 에센스를 바르고, 가볍게 털어서 말린 후 아래쪽만 손으로 빗질하듯 안쪽으로 넣어주면 완성. 마지막으로 신세경의 미디움 단발헤어 스타일의 손쉬운 연출법은 자연스러운 C컬펌이나 세팅펌을 하면 손질이 보다 쉽고, 특히 위쪽은 매직시술을 하고 아래쪽은 굵은 C컬펌을 한다면 더욱 손쉽게 손질할 수 있음을 전했다.

 

# 4년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이효리의 롱 사이드 레이어 헤어 스타일

 



가요계는 물론, 모든 방송계에 전체적으로 큰 바람을 일게 한 이효리의 컴백과 그녀의 스타일.
그 중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박준뷰티랩 패밀리 브랜드 준앤안티의 아준 원장이 완벽히 분석했다.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고 싶은 섹시한 스타일. 이효리는 헤어도 섹시했다. 롱 사이트 레이어 컷에 컴백앨범 컨셉과 맞게 컬러는 블랙, 여기에 히피펌으로 생동감과 함께 자유분방함을 헤어에도 담아냈다. 하지만 과해 보일 수 있는 히피펌의 컬을 안정감있게 만들어 보는이로 하여금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했다.

이 헤어는 숱이 적고, 얇은 모발에 어울리며 얼굴형은 이효리와 같이 계란형이나 둥근형에 잘 어울린다. 이효리 헤어스타일의 관리법은 샴푸 후 타올 드라이로 70~80% 건조시키고, 컬크림이나 글로시 왁스를 이용해 손으로 머리카락을 구겨주듯이 잡아 컬감은 살리되 제품으로 부시시함을 잡으면 자연스럽게 완성된다.

최고의 핫 아이콘 이효리의 컴백과 함께 블랙 컨셉의 히피펌 스타일은 올여름 많은 여성들이 도전 할 듯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