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이정규기자]단양군이 충북도 감사에서 허가 없이 대학에 출강하거나 사업 설계 검토를 소홀히하고 과태료를 임의로 줄여주는 등 94건이 적발됐다.

30일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 4월 실시한 단양군 종합 감사 결과 업무추진에 있어 문제점이 확인된 94건에 대해 지도·감독 강화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다.

도는 94건의 지적 내용 대해 주의·시정·개선 등 행정상 조치를 하고, 601건 5억6100만 원에 대해 추징·회수·감액 등 재정상 조치를 했다. 또 이와 관련된 공무원 26명에 대해 신분상 조치(훈계)를 했다.

적발 내용을 보면 겸직허가 없이 대학 출강, 만천하 스카이워크 조성사업 설계검토 소홀, 대강면소재지 정비사업 설계 부적정, 대전~방북간 군도확포장공사 설계 부적정, 어상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설계 부적정 등이 발견됐다.

이 밖에도 액화석유가스 사용 위반 및 주정차 금지구역 위반 과태료 임의 감면 부적정, 각종 보조사업 정산검사 소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적정 사항이 드러났다.

충북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단양군에서 종합감사결과에 따른 행정상·재정상·신분상 조치를 조속한 시일내에 이행토록 해 연말 이행결과를 점검하겠다"며 "자세한 감사결과는 31일 도 홈페이지에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