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충청일보 조신희 기자]영화 '브이아이피'(감독 박훈정)가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종석의 스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이종석의 새로운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옅은 미소를 짓고 있는 이종석의 모습은 아름다운 외모를 지녔지만 섬뜩한 내면을 지닌 VIP 김광일의 캐릭터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모두가 원하지만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VIP 김광일로 변신한 이종석은 모두를 비웃는 듯한 오만한 태도와,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광기 어린 눈빛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이종석은 "기존의 악역 캐릭터를 연기할 때 상상하는 표정이나 톤에서 최대한 벗어 나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해 새로운 스타일의 악역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종석의 상상을 뛰어 넘는 변신에 '브이아이피'의 제작진과 배우들의 극찬이 이어졌다. 박훈정 감독은 "외모나 이미지나 스타일 모든 면에서 딱 맞는 캐스팅이었다. 함께 작업하며 잘 나올 것 같고, 이종석이 잘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이종석에 대한 신뢰를 전했다.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배우 김명민은 "'브이아이피'를 통해 이종석의 연기를 보면 모두 깜짝 놀랄 것이다. 이종석의 연기 변신은 기대 그 이상일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해 이종석의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악역 김광일을 완벽히 소화한 이종석의 필모그래피는 앞으로 '브이아이피' 이전과 이후로 나뉠 것이다.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에서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영화로 오는 24일 전국 극장가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