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시간·시정소식 등 제공

▲ 16일 최홍묵 계룡시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버스정보 안내시스템(BIS) 제막행사'를 가졌다.

[계룡=충청일보 이한영기자] 충남 계룡시는 16일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버스정보 안내시스템(BIS) 제막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은 시내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이용객들이 버스 도착시간과 시정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는 첨단교통시스템으로, 버스정보 안내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계룡시는 지난해 5월 인근 대전시를 오가는 시내버스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전광역시와 사업협정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억 8500만원을 지원받는 등 약 4억 6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주요 버스정류장 23개소에 안내 단말기를 설치했다.

시는 버스정보 안내 단말기를 통해 계룡시의 다양한 시정정보 표출 및 노선정보, 주요뉴스 및 날씨, 선불교통카드 잔액조회 등의 기능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