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주)블루몽뜨)

[충청일보 조신희 기자](주)블루몽뜨(회장 이병휘)의 주관 하에 열리는 제37회 황금촬영상 영화제 시상식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 중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황금촬영상은 197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온 영화 축제로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원들이 한 해 동안 촬영된 영화를 대상으로 우수작품, 우수촬영인, 우수 영화인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또한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이사장 조동관)는 회원들이 1년간 촬영한 작품을 출품하고 전체 회원들이 비교, 평가하여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상호 교환하며 새로운 후진들의 기술 발전에 기회를 주어 우리영화의 지속적 기술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스크린 얼굴을 찾는데에 주력한다. 

심사위원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원이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기술성, 예능성으로 구분하여 채점하고 시상부분은 금, 은, 동 촬영상과 신인촬영상, 신인감독상, 신인배우상, 촬영인이 뽑은 남녀 인기배우상으로 시상한다. 

올해 수상 후보에 오른 작품들은 ‘밀정,’ ‘공조’, ‘곡성’, ‘더킹’, ‘덕혜옹주’, ‘재심’, ‘마스터’, ‘사랑하기 때문에’ 등이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는 1200만 자라섬 관광객과 함께하는 영화와 스타, 관객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며 “한류 문화의 세계화와 발전과 역사 깊은 황금촬영상 영화제의 발전을 위해 이번 행사가 한몫을 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블루몽뜨(회장 이병휘)의 주관 아래 개최되는 제 37회 황금촬영상 영화제 시상식에는 25일 Rock콘서트에 로맨틱펀치, 잔나비, 고구려밴드 등의 젊은 락밴드들과 DJ쇼에는 DJ BagageeViphex13가 출연한다.

26일 영화제 시상식에는 박수홍이 MC로 나서며 쇼팽곡을 연주하는 James Lee가 출연한다. 그리고 DJ쇼에는 DJ Charles가 출연한다, 27(일) 7080콘서트에는 박강성, 임지훈, 남궁옥분, 임혁 등 과 DJ Unjin이 출연하여 영화제를 한껏 빛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경기문화콘텐츠진흥원(이사장 서정돈)에서 후원하고 버팔로, FXRENT, CC international, Hey Rosie 등이 협찬하고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17일 오전 10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