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하이라이트 레코즈

[충청일보 조신희] 래퍼 허클베리피(Huckleberry P)가 새 싱글 ‘Thank You’를 발매한다.

허클베리피는 이번 신곡 ‘Thank You’를 통해 지난 싱글에서 모두 뱉지 못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이는 작년 11월 본인의 단독 공연 ‘분신 6’ 직전 깜짝 발표한 싱글 ‘박상혁’ 이후 9개월 만이다.

이번 싱글은 지난해 6월 발표한 EP ‘점’의 프로듀서 험버트(Humbert)와 다시 호흡을 맞췄다. 지난 싱글 ‘박상혁’이 쉬지 않고 이어지는 강렬한 표현으로 이뤄졌다면, 이번 싱글 ‘Thank You’는 친근한 농담과 얄미운 조롱 사이를 오가는 자유분방한 래핑과 험버트의 다채로운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Thank You’는 얼마 전 ‘Hurricane Love’를 발표하며 힙합 포크송이라는 신선한 시도로 호평받은 스웨이디(Sway D)와 일리네어레코즈(Illionaire Records) 산하 레이블 앰비션뮤직(Ambition Musik)에 소속되어 다재다능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래퍼 겸 프로듀서 창모(CHANGMO)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두 사람의 참여 소식이 알려지자 세 사람의 새로운 조합에 대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22일, 허클베리피의 소속사 하이라이트레코즈(Hi-Lite Records)는 공식 SNS 계정에 엉뚱하고 중독적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스웨이디의 독특한 춤사위를 합성한 티저 영상은 공개 직후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스웨이디와 창모가 참여한 허클베리피의 ‘Thank You’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