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천안
연암대·팜한농 '농산업 최고경영자' 육성 나서1기 교육생 17명 선발
김병한 기자  |  noon38@para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2  10:33:4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연암대와 팜한농이 농산업 유통 경영자를 위한 '농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하 농산업 과정)'을 열었다.

11일 연암대에 따르면 농산업 과정은 1기 교육생으로 17명이 선발됐으며 농업 및 농자재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영능력을 고양하는 전문 교육과정이다.

연암대 교수진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농산업, 경영, 고객서비스 등에 대해 체계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농업계 기존 교육과정들이 영농지식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경영과 고객서비스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교육생들의 기대를 모았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4개월 동안 강의를 듣고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관련 역량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주요 교육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경영자 마인드(강민호 턴어라운드 대표) △고객 심리에 따른 응대방법(이현선 마케팅전략그룹 대표) △최고경영자의 스피치(임유정 라온제나 대표) △국내외 농산업 트렌드 및 전망(채상헌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육근열 총장은 "농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생들의 경영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장성식 팜한농 작물보호사업부장은 "농자재 유통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병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