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서 27일 일자리 박람회
28개 기업 참여 면접 등 실시

[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예산군이 오는 27일 윤봉길체육관에서‘2017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장년층 채용을 희망하는 관내 28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고용 확대와 더불어 기업들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군민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날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현장면접 실시 △취업지원 기관을 통한 취업상담 및 정보제공 △실업자 직업 훈련 안내 및 상담 △직업체험 부스 운영 등 구직자와 특성화고교생들의 일자리 마련을 도와줄 다양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직업체험으로는 숲해설, 아토피상담, 가죽공예 체험을 통하여 새로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외에도 지문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박람회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제출하고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제과 일자리팀(☏ 339-7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에 열리는 일자리박람회가 구직자에게 내일을 위한 도전의 장이 되고, 구인 기업에게는 인력 채용의 실마리를 푸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많은 구직자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