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온천역광장에 등 5천여명 참석
인권조례 바로알기 강연·가두행진 등 진행

[아산=충청일보 정옥환기자] 동성애 동성결혼 반대 아산시민 연합(대표 박귀환)은 24일 오후 4시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광장에서 지역국회의원과 기독교인을 비롯한 불교,유교 등 종교인,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성애 동성결혼반대 아산시민대회를 가졌다.

이날 식전공연에 이어 인권조례와 충남인권조례의 문제점 등 인권조례 바로알기와 동성애 동성혼 헌법 개헌 반대 등 강연과 종교계 발언, 성명서 낭독에 이어 행사장에서 아산고사거리간 거리행진을 하면 동성애 동성결혼반대를 했다.

특히 박귀환 대회장은 성명서를 통해 국가인권위원회법에는 헌법에도 없는 성적 지향을 차별금지대상 인권으로 규정하고, 충남도민 인권선언에 는 여기에다 성별 정체성까지 추가시켜 인권으로 정해놓고 인권선언문 21조 1항에 따라 선언문의 실행을 위해 충남도 인권조례가 시행되고 있다.

아산시는 입법예고의 불비라는 문제에 발목이 잡혀 주춤했으나 지난 8월의 아산시의회에서 인권조례 전부개정안 심사 보류를 결정해 사실상 인권조례를 밀어붙이려고 한다고 했다.

동성애 문제에 대해 충분한 논의도 없이 합법적인 절차들을 다 무시하고 군사작전을 하듯이 일방적이고, 동시다발적으로 벌이는 일련의 사태를 중시하면서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혔다.

첫째 우리는 국가인권위원회법과 충남도민 인권선언에 국민적 합의도 없었고 헌법에도 없는 동성애와 성 정체성을 인권에 포함시키고, 이의 시행을 위해 인권조례를 만든 것은 명백한 위헌이며 국민의 표현의 자유, 양심의 자유,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는 폭거로 규정하며 단호히 반대한다.

둘째 우리는 이들 법과 조례들이 규정한 차별행위와 혐오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다는 점에 주목하며 그 부작용과 위험을 우려하며 소위 인권기관에서 자의적으로 판단해 무고한 사람을 인권침해 사범으로 몰아갈 위험을 경고한다. 

셋째 우리들은 인권위원회와 인권센터가 견제와 감시장치가 없는 무소불위의 권력기관이 될 것을 심히 우려한다.

넷째 우리는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헌법적 가치로 포장해 헌법에 삽입하려는 모든 시도를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다섯째 우리는 국가인권위원회를 헌법기관으로 만들어 최고 권력자로 만들려고 획책하는 모든 시도에 단호히 반대한다고 했다.

이와함께 우리 아산시민들은 이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나라 사랑의 일념과 정의로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싸울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