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현대인들이 성인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스트레스, 과로, 불규칙한 생활패턴은 물론이고 서구화된 식습관,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푸드 등의 생활패턴으로 인해 각종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것이다.
 
특히 이러한 생활패턴은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과일, 채소, 저지방 유제품 등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꾸준한 운동과 금주, 금연 등을 실천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운동과 건강한 식사를 챙기는 것은 쉽지 않다. 종합비타민, 피로회복제, 비타민음료 등의 영양제나 건강식품을 챙겨먹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이유다. 최근에는 '자연에서 발견한 가장 안전하고 위대한 치료제'라는 별칭의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메가3는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 미국심장학회, 미국국립보건원, 캐나다보건성 등에선 오메가3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혈관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꼽히는 오메가3는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지방산 중 하나지만,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서 채워야 한다. 주로 고등어·참치·연어 같은 생선과 해조류에 풍부하지만 음식 섭취만으로 매일 권장량을 채우기엔 한계가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 관계자는 "오메가3는 일반적으로 청정지역이라 일컫는 뉴질랜드오메가3, 노르웨이오메가3, 캐나다오메가3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한국인의 경우 오메가3 섭취량이 1일 1g에 불과해 식약처의 하루 권장량에도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오메가3를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활력을 되찾기를 원하시는 부모님은 물론 갱년기와 폐경기로 고민하는 여성, 임산부 출산선물로 적합한다."고 조언한다.
 
'스페쉬 오메가3-Q10'은 세계 3대 정제어류 메이저 제조사인 EPAX 노르웨이 원료를 사용했으며 EPAX사의 과학적인 11단계 정제가공기술로 만들어진 농축 오메가3가 들어있다. 국내 식약처에서 인정한 미국산 코엔자임 Q10도 100mg 함유돼 고혈압수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성분인 미국산 비타민E도 함께 담겨있다. 섭취방법으로는 하루 3회 충분한 물과 함께 식사 후 또는 식간에 섭취하면 된다./천정훈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