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진천화랑관서 폐회식
선수단·자원봉사자 영상 관람
모범 청소년 5명에 '화랑상'
신명나는 대동놀이로 마무리
국제스포츠계, 성공 개최 호평

[충청일보 장병갑기자] 세계 청소년 무예인들의 한마당 축제였던 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이 7일 진천화랑관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33개 국 8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참가 국과 종목 국제연맹들의 극찬 속에 차기 대회를 기약하게 됐다.

폐회식은 용인대 무도대학 태권도시범단의 시범을 시작으로 그동안 일정을 소화한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입장해 대회 기간 동안의 열정을 담은 영상을 관람했다.

이날 이번 대회에서 가장 모범적인 청소년 5명을 선발해 '화랑상'을 시상했고 열정적인 봉사를 해 준 자원봉사자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대회 종료를 알리는 대회기 하강식을 거쳐 개최지인 진천국악협회의 풍물패와 함께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들이 신명나는 대동놀이를 갖는 어울림 마당으로 이번 대회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국제스포츠계에서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호평했다.

WMC총회에 참석한 국제스포츠계 인사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대회의 중요성을 재확인해줬으며 차기 대회를 유네스코 파트너십 등으로 격상하자는 의견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무에타이 경기장을 직접 참관한 스포츠어코드/GAIS의 스테판 팍스 부회장은 "청소년은 미래다. 세계 청소년들이 무예와 스포츠를 통해 세계인들과 소통하고 성장해갈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은 세계무예마스터십운동에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