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충북 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대전시 동구 중앙동 도시소비자들을 초청해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대전 도시민들이 옥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옥천군의 농업현황을 듣고 있다.

[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충북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일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동 도시소비자들을 초청, 도농교류 활성화 및 상생을 위한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농촌지도자옥천군연합회 임원 10여명과 대전시 동구 중앙동 사회단체협의회 회원들로 구성된 도시소비자 40여명은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도-농 연대 농심나누기 사업의 일환인 농촌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센터내 농업인교육관에서 옥천군의 농업 현황과 센터에서 현재 추진 중인 품목재배 및 기술전수에 대한 사업설명을 청취한 후 농심테마공원 내 원예치료정원, 유리온실, 생태학습장 등을 둘러봤다. 이후 옥천읍 응천리에 위치하고 있는 명성정미소를 방문해 햅쌀 도정과정을 살펴보고 군북면 증약리 맹꽁이농장으로 자리를 옮겨 쌈 채소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활동을 가졌다. 또 군서면 동평리에 위치한 소규모 아로니아 가공공장인 장령산농원을 방문해 아로니아 잼·주스·분말 등 가공품들의 제조과정을 둘러보고 만드는데 직접 참여도 했다.

전 소장은 "옥천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우수성과 안전성을 도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명성을 대외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도-농 상생 및 교류 활성화 확대 등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