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충남 천안시는 21일 오후 2시 천안박물관 강당에서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인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은 시 전역에 걸쳐 풍수해 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 분석해 피해 예방과 저감을 위한 각종 구조적 대책과 비구조적 대책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이 공청회는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을 최초 수립한지 5년이 경과함에 따라 재수립 기간이 도래해 시가 지난해 6월에 과업을 착수, 주민설문조사와 피해지역 조사, 풍수해위험요인 분석을 토대로 풍수해 위험지구 선정하고, 저감대책 수립(안) 전반에 대해 지역주민과 관계전문가의 의견을 청취, 수렴하기 위한 자리다.

공청회 이후에는 천안시의회 의견청취, 행정안전부 사전검토, 충청남도를 경유해 행정안전부 승인 신청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최종 승인된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은 수립연도 기준으로 향후 10년간 방재분야 사업기준 및 국·도비 등 사업비 지원 근거가 되며, 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  토지이용계획, 하천기본계획과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등 다른 행정계획과 연계될 방침이다.

천안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의견제출은 공청회 현장 또는 오는 24일까지 천안시청 안전방재과로 제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