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흥 충남대 시설과 팀장
전기안전대상 '대통령 표창'

[대전=충청일보 장중식기자] 충남대 사무국 시설과 이병흥 팀장(공업주사·사진)이 전기재해 예방을 통한 국민 안전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돼 '2017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지난 11월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2017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개최한 가운데, 충남대 이병흥 공업주사 등 44명의 유공자들에게 시상했다. 

이병흥 팀장은 지난 29년간 대학내 노후 전력설비 개선과 교육시설의 부실시공 방지 및 무사고 실현을 통해 전기재해 예방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팀장은 학교내 설비 개선 및 고장신고를 위한 바로바로서비스를 운영해 연간 4880건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해 왔으며, 33개 몰드변압기 교체, 침수통합관제시스템 구축, 학내 55개동 2만8051개 분기회로 절연저항 측정 등 전기안전 무사고를 실현하는 데에도 앞장섰다. 

또, 실험실습실의 안전환경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300여개 실험실 내 문어발식 노후 전선을 철거하고 과부하 차단용 멀티콘센트를 설치하는 등의 노력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수요자원거래시장에 참여해 1000kW 규모의 계약전력을 체결하고, 학내 275.27kW(6개소) 상당의 태양광설비를 확보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운영에도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