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운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 36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김명운(56)

[대전=충청일보 장중식기자] 36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에 김명운(56)이 취임했다.

김 청장은 지난 8일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김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로 충청권이 새로운 국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세종시와 더불어 대전, 충청지역이 수도권에 버금가는 광역도시권으로 함께 발전하는데 대전청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국도와 국가하천을 이용하는 국민은 물론, 건설 사업을 담당하는 건설업체, 서로 협력하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다"며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통해 고객 만족을 넘어서 고객을 감동시키는 기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새 정부 정책의 많은 부분이 4차 산업혁명 실현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스마트한 도로, 하천을 만들기 위한 기술의 변화와 혁신, 고객의 니즈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덧붙였다.

김명운 청장은 강원도 원주 출신으로 원주고,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하였으며, 외교통상부 주 필리핀공화국 대사관실, 국토해양부 해양생태과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도시계획국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