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성들은 서양 여성들에 비해 가슴이 작은 편이다 보니 가슴성형 하면 유방확대술을 보통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의외로 가슴축소 수술(유방축소 수술)을 찾는 여성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거대한 가슴은 미용상으로도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고 허리나 목에 통증을 유발한다. 또한 거대한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일상생활에서 남성들의 이상한 눈빛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여러 가지 문제점 때문에 우리나라 여성들도 거대한 가슴을 해결하기 위해 가슴축소 수술을 받는 케이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가슴확대 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건 사실이다.

    유방축소 수술은 수술의 특성상 흉터나 피부괴사의 위험이 항상 존재할 수 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서 수술을 하는 의사나 수술을 받는 환자 간에 충분한 설명과 이해가 꼭 필요한 수술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유방축소 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노력들이 시도 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유방의 지방조직을 절제하지 않고 그냥 흡입해서 제거하는 방식이다. 이런 방식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혈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를 절제하여 유방축소 수술을 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는 유두와 유방 조직의 괴사 위험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유방이 큰 여성의 경우 대부분 지방조직이 많기 때문에 유방 축소 수술을 받는 많은 여성분들에게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으며 당연히 유방조직에 지방이 많은 여성들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청주 가슴성형 미앤모 원장 김영문

또한 유방 축소 수술을 받기 원하는 여성들은, 거대 유방과 더불어 유방 하수가 동반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방 하수를 교정하는 과정에서 유두의 위치가 원래 있던 곳에서 너무 많이 이동되어지는 경우에는 피판의 길이가 길어지므로 유두 괴사의 위험성이 그 만큼 커질 수 있다.

따라서 과도한 교정을 피하고 유륜과 유두에 혈류가 잘 공급될 수 있도록 피판의 설계를 해야 하며, 봉합 과정에서 조직에 과도한 장력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방 축소 수술에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과다한 영양 섭취 및 다른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우리나라도 유방축소 수술을 받아야만 하는 여성분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유방축소 수술은 만족도가 높은 수술에 속하지만 흉터나 피부 조직 괴사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해야 한다./ 청주 가슴성형 미앤모 원장 김영문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