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1일부터 최저임금은 올해보다 16.4% 오른 시급 7천530원으로 인상된다. 직원1명의 인건비만 월 200만 원 수준으로 해마다 높아지는 최저임금으로 인해 인건비 절감을 위한 외식업계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이에, 친환경 주방 선도 기업 ㈜자숨(자숨시스템)은 국내최초로 수류 순환 세척 기술을 적용한 손세척이 필요없는 '턴워시 담금세척기'를 출시하며 설거지 전담인력이 필수인 업체들의 고민해결사로 식기세척기 시장에 나선다.
 
식기 사이로 물을 순환시켜 세척하는 혁신적인 수류 순환 세척 시스템을 탑재한 턴워시 담금세척기는 물속에서 수류가 정방향과 역방향 교대로 회전하며 식기의 기름때와 이물질을 꼼꼼하게 세척한다.
 
사람이 손으로 문지르지 않아도 되는 빠르고 강력한 세척력으로 설거지 시간을 단축 시켜준다. 덕분에 테이블 회전율은 높이고 고정비의 상당액을 차지하는 인건비를 50%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턴워시 담금세척기는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1T 이하 두께의 저가형 스틸이 아닌 1.5T 두께의 견고한 스틸 재질로 제작해 높은 수준의 10년이상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내부구조를 단순하게 설계하여 A/S발생률을 최소화 하였다
 
지난 10월에는 식판 담금형 애벌장치에 대한 특허(특허번호 10-1791213)를 획득했으며 그밖에 차별화된 신기술로 특허 출원 중이다.
 
김병철 대표는 " 턴워시 담금세척기에 잔반을 처리한 식기를 투입하여 작동시키면 강력한 수류 순환 작용으로 단시간 내에 깔끔하게 세척된다. 세척이 끝난 식기는 깨끗한 물로 헹궈주거나 수압식 세척기에 넣어 세제와 린스 없이 물만으로 헹굼 과정을 거치면 설거지가 완료되는 건강한 세척 시스템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자숨은 정기적으로 제품 시연회를 개최한다. 시연회 참가 신청은 자숨시스템 홈페이지 내 시연회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