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초청 송년 효 잔치도 함께 열어

[예산=박보성 기자] 예산군 덕산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덕산 리솜스파캐슬 대연회실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동아리회원과 유관단체,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12일 밝혔다.

 이날 개최된 발표회는 덕산면 새마을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각 마을별 노인회 어르신 100여 명을 특별 초청해 송년 효 잔치도 함께 열어 더욱 특별한 의미와 훈훈함을 더했다. 

 발표회 진행은 2017년 자치센터 운영 성과 보고와 새마을협의회 활동 영상을 상영 한 후 사물놀이, 요가, 에어로빅, 국선도, 댄스스포츠, 난타 등 6개 프로그램 수강생 100여 명이 그동안 배우고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프로그램 발표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회 마지막 순서에서는 대한노인회 충남도 연합회 봉사클럽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덕산면분회 덕숭봉사클럽 어르신들이 공연을 가져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 개최된 2부 행사에서는 발표회에 참가한 동아리 회원뿐만 아니라, 마을별 노인회 어르신 등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송년 효 잔치가 열렸으며,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만찬과 함께 초청가수 공연행사와 마을별 노래자랑이 개최돼 풍성함과 흥겨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박근안 위원장은 "올 한해 동안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배우고 준비했는지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궂은 날씨에도 많은 어르신과 주민들이 참석하셔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