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련원 비공개 객실 관련
이종욱 의원 요청으로 간담회
무상 이용 의혹 후속조치 논의
권익위 판단도 받아보기로

[충청일보 장병갑기자] 충북도의회가 충북학생수련원 제주수련원 내 비공개 객실운영을 두고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에 대한 고발 여부를 논의키로 해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3일 충북도의회에 따르면 교육위원회가 제주수련원 내 비공개 객실 운영 및 무상 사용에 대해 김 교육감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제소하고 수련원 숙박대장을 외부로 유출한 도교육청을 개인정보유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14일 360회 정례회 3차 본회의가 끝난 뒤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이종욱 의원(자유한국당·비례)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지난 11월21일 열린 도의회 교육위의 도교육청 행정감사에서 김 교육감의 제주수련원 특혜사용에 대해 폭로했다.

김 교육감이 업무용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수련원 비공개 업무용 객실을 7월29일부터 8월4일까지 여름휴가 목적으로 공짜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충북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불거졌던 김병우 교육감의 수련·휴양시설 무상 이용 의혹에 대한 후속조치 방안을 주로 논의할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휴가도 업무의 연장선상으로 객실 사용과 무료 이용은 정당하다며 도의회의 사과에 대해 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의원들은 이 같은 김 교육감의 주장이 정당한지 권익위 판단을 받아보겠다는 것이다.

또 숙박대장에 대한 외부 유출도 누구의 지시로, 어떻게 숙박대장을 유출했는지 밝혀내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실명과 이용기간 등이 상세히 기록된 숙박대장은 공개할 수 없는 문건이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은 어떠한 경로로 숙박대장이 외부에 유출됐는지 모른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해 교육위 위원간 생각을 달리하는 부분이 있는 만큼 이날 간담회에서 격론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위 소속 한 위원은 "간담회에서 의원들의 의견을 취합해 결정을 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