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화 '강철비'포스터

<온라인충청일보>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가 폭발적 입소문에 가파른 예매 상승을 기록하며 오늘 개봉을 앞두고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14일 ‘강철비’는 주요 극장 및 예매 사이트인 롯데시네마, 예스24, 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 맥스무비에서 동시기 개봉작을 모두 제치며 예매율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2017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공조’의 개봉일 예매량을 크게 앞지르며 흥행 포텐을 터트렸다.

웃음과 액션, 감동까지 모두 다 갖춘 ‘강철비’는 2017년 1월 18일 개봉하여 782만 명을 동원 올해 최고 흥행 2위작 ‘공조’의 개봉 당일 오전 예매량 약 58,000장(오전 10시)을 이미 가뿐하게 넘어섰다. 특히 ‘강철비’는 이미 오늘 오전 7시 기준 영진위통합전산망에서 예매량 80,904장을 기록하며 무서운 속도로 치고 올라오고 있다.

더불어 ‘강철비’는 전국구 극장 사이트 롯데시네마와 예매 사이트 예스24, 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 맥스무비에서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 예매 사이트에서 일제히 예매율이 폭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예매율을 급추격하며 10% 이내로 빠르게 격차를 좁혀나가고 있어 흥행 행보가 주목된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오늘 개봉해 절찬 상영 중.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