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사진 공모전·전시회
16일부터 문예회관 전시실
관광전 금상'대흥동헌 설경'
사진전 금상'호기심'선보여

▲ 제4회 예산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 호기심

[예산=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예산 대흥면 '대흥동헌의 설경'을 비롯한 군의 아름다운 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사진 전시회가 개최된다.

예산군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문예회관 전시실에서 4회 예산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예산지부 회원전, 2회 예산관광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예산지부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4일(예산전국사진공모전), 12월 1일(예산관광전국사진공모전)까지 공모한 작품을 대상으로 (사)한국사진작가협회본부 감독관을 포함한 6명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관광전국사진공모전은 400여 점이 접수돼 금상(1), 은상(2), 동상(3), 가작(5), 입선작(100) 총 111점을 선정했으며, 전국사진공모전은 500여점이 접수돼 금상(1), 은상(2), 동상(3), 가작(5) 총 11점을 선정했다.

2회 예산관광전국사진공모전에서는 △금상 눈 내린 대흥동헌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정소라(서울)씨,'대흥동헌 설경'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은상 최민옥(충남)씨,'맛있는 예산사과다!', 김순자(대전)씨'대흥동헌의 소경', △동상 이상도(충남 예산)씨'추사고택의 가을', 전영미(충남)씨 '화려한 외출', 김경영(세종)씨'낚시터의 봄'이 각각 선정됐다.

4회 예산전국사진공모전에서는 △금상 오병곤(경기)씨'호기심' △은상 최경영(울산)'농악대', 김미라(서울)씨'집으로' △동상 최정희(충남)'거리의 예배' 김금수(충남 예산)'예당의 아침', 이광호(세종)'동행'이 선정됐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예산지부장은 "다양하면서도 아름다운 그리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어느 때보다도 작품을 선정하기 어려웠다"면서 "예산군의 아름다운 명소를 사진으로 감상하면서 많은 분들이 사진에 관심을 갖고, 또한 우리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16일 오후 3시 문예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작품은 16일 오전 10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