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이한영 기자]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윤대성 센터장)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을 받아 눈, 귀, 코, 목, 머리 분야 의료기기 개발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한다.

의료기기 중개센터는 의료기기 제조기업 및 의료기기 개발 관련 연구자들이 상호 밀접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으로,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센터는 의료기기 이용에 있어 원활한 자문이 이뤄지도록 매트릭스 매칭형 시스템(MMS)을 전격 가동한다.

매칭 시스템은 제조 기업에서 전문 의료인이나 공학자의 자문과 개발 협의를 원할 시 관련 분야 최고 적임자를 선별해 한 명 한 명 연결해주는 시스템이며, 의료기기 제조 기업들이 토로하는 어려움 중 하나가 바로 개발 과정 중 의료인이나 공학자의 자문과 지원이다.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센터를 통해 전문가와 연결이 되면 연구개발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에 대해 쉽고 빠르게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 임상결과 등 전문적인 데이터 역시 구체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대성 센터장은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의대 및 공대 교수와 만나서 협의할 수 있으며, 정부의 지정을 받은 중개센터인 만큼 각종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