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용찬·이차영 직접 참석
송인헌·임회무 관계자가 대리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 선거위는 지난 9일 선거관리위원회 1층 회의실에서 입후보예정자들에게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선관위 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군수·도의원·군의원 출마예정자 등과 그동안 지역에서 거론되지 않았던 인물들도 대거 참석했다.

군수출마 예정자로는 나용찬(무소속) 군수와 이차영(더불어민주당) 전 충북도 경제통상국장은 직접참석했으며, 자유한국당 소속인 송인헌 전 충북도혁신도시관리본부장과 임회무 도의원은 선거사무 관계자가 대신 왔다.

더불어민주당 남무현, 무소속 김춘묵씨 등 출마예정자들 측에서는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다.

눈에 띄는 것은 군수출마 예정자에 노영호씨가 무소속으로 이날 참석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노씨의 경우는 현재 대전에 살고 있는 것 외에 구체적인 신상자료는 확인되지 않았다.

도의원 출마예정자로는 윤남진(더불어민주당) 군의원과 박덕흠 의원 보좌관인 이태훈씨(자유한국당) 외에 안진한씨(자영업)가 바른미래당으로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밖에 군의원 후보군으로는 가·나·다 선거구별로 평균 3∼4명이 모습을 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가졌다.

이날 선관위는 예비후보자등록, 선거운동, 선거법 위반사례 등을 안내했다. 돈 선거 근절과 공명선거 실천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