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때 주변에 의견 물어
"입장 정리해 발표할 것"

▲ 오영환 공주소방서장

[공주=충청일보 이효섭기자] 오영환 충남 공주소방서장의 도의원 출마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영환 소방서장의 당초 임기가 올해 말까지인데, 10여 개월 앞둔 오는 20일 퇴임을 시작으로  6 . 13 지방선거를 의식한 포석 아니냐는 관측이다.

더욱이  현직 공무원 신분이다 보니 말을 아끼고 있지만, 주변 지인들의 입에서는 도 의원  출마가 유력하다는 말과 함께 지난해 말쯤 퇴임한 뒤 지방선거를 준비할 것이란 얘기도 흘러나왔던 점에 비춰 오 서장의 도의원 출마설에 힘이 실리고 있다.

특히, 세간의 출마설에 대해 오 서장은 부정도 긍정도 않고 있다. 오 서장은 "아직 때가 아닌 것 같다"며 인터뷰를 사양하면서도 "설 명절에 주변의 의견을 물어 곧 입장을 정리해 밝히겠다"고 말해 사실상 어느 정도 결심을 굳혔음을 시사했다.

오 서장의 도의원 출마가 유력해지면서 지역정가에 미묘한 파장이 일고 있다. 어느 당으로 출마할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가 어느 당을 택하느냐에 따라 후보군들 간 경선구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1958년 공주시 신풍면 백룡리 출생인 오영환 공주소방서장은 신관초, 봉황중, 공주사대부고를 거쳐 한남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충남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리고 1990년 2월 간부후보 6기로 소방에 입문해 지난 29년여 간 보령, 연기, 논산, 공주소방서장 등을 두루 역임하며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여러 공적을 남겨 2002년 국무총리 표창, 2009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