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박성진기자] 충북도기업진흥원은 괴산유기가공식품산업육성사업단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유기농박람회(BIOFACH 2018)에 참가(사진)했다.

이 박람회는 해외 88개국 27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등 매년 130여개국 5만여 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유기농박람회다.

박람회 참가는 IFORM, EU Regulation 등 국제적 유기농 식품 인증을 받은 업체에 한해 기회가 주어진다. 제품 성분 리스트까지 제출해 최종 승인을 받아야만 가능하다.

올해는 홍삼, 전통된장 간장, 유기농 스낵, 유기농 소스, 유기농 면류, 유기농 주류 및 유기농 핫도그 등 7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독일유기농박람회(BIOFACH 2018)'에 한국관을 꾸렸다.

이들 기업은 58건의 바이어 상담을 통해 43만7000달러의 수출상담실적을 올렸다. 하루 평균 150여 명의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 참가한 지디앤와이(대표 채우중) 관계자는 "우리 제품이 세계유기농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유기농 스낵제품을 개발해 해외시장에 진출겠다"며 "시장조사를 통해 유럽유기농시장정보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충북도기업진흥원 관계자도 "향후 국가관 구성·운영을 통해 독일유기농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국내 유기농식품 기업의 신뢰와 제품인증을 받는다면 향후 기업의 판로 확대와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