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파장 줄이기 몸사림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수행비서를 8개월간 성폭행 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가 안 전 지사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일체 회피하고 있어 함구령이 내려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6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전 비서실장 주재 현안점검회의에서 관련 보고가 있었으나 민주당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한 상황보고만 있었다”고 밝혔다. 보고는 정무수석실에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가 안 전 지사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할 계획은 아직 없다”며 “대통령이 최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미투 운동과 관련한 강력한 입장을 피력했는데, 그 때 정부가 어떻게 해야할지가 포함돼 있다고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난 6일 수보회의에서 ‘성폭력은 피해자 고소가 없어도 적극 수사할 것’, ‘강자인 남성이 약자인 여성을 힘이나 지위로 짓밟은 행위는 어떤 형태의 폭력이든, 어떤 관계이든, 가해자의 신분과 지위가 어떠하든 엄벌에 처해야 할 것’ 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청와대 직원들 사이에서는 안 전 지사에 관한 언급을 일체 회피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 자체 함구령이 내려진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오는 6월 실시되는 지방선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워낙 파장이 큰 사건인 만큼 작은 실수라도 방지하기 위한 몸사림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