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괴산
괴산군·골드그린·농약백화점 기능성배추 종자사업 업무협약
곽승영 기자  |  focus5052@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3  18:01: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괴산=충청일보 곽승영기자] 충북 괴산군은 ㈜골드그린, ㈜한국농약백화점과 12일 괴산농협 회의실에서 기능성배추 종자사업에 관한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나용찬 괴산군수와 오상록 ㈜골드그린 대표이사, 박종철 ㈜한국농약백화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괴산군 의회 의원, 절임배추 생산농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타 지자체의 절임배추 시장 진입 및 확대 등으로 경쟁력 강화가 절실한 상황에서 기능성배추(일명 '황금배추')를 통한 차별화로 기존 절임배추가 누렸던 선점효과를 지속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은 황금배추의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황금배추 생산의 시발점이 될 수 있는 종자사업에 대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나용찬 군수는 "이번 협약식 체결로 괴산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괴산군 농산물 유통체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박종철 ㈜한국농약백화점 대표는 "황금배추가 괴산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괴산군과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승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