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요

 

[보은=심연규 기자] 충북보은 수정초등학교는 속리산 파출소장(이형희)님과 보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을 초청하여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 날 교육에서는 사회적으로 많은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문제의 유형과 아동 스스로 대처하는 학교폭력 매뉴얼에 대한 강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수정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학교 폭력 예방법을 익혀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처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심도있게 알게 되었다. 또한 학기 초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등?하교에서 지켜야 할 교통규칙을 알아보고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강의를 듣고 난 장준오(13세)학생은 "그동안 학교 폭력에 대하여 잘 알지 못했는데 내가 했던 사소한 장난도 폭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 그리고 이제는 내가 먼저 나서서 친구들을 학교폭력에서 지켜주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양길석 교장은 "학교폭력문제가 큰 사회의 화두가 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보다 현실적인 학교폭력예방 강의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학교폭력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어린이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의 주체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